본문 바로가기

번역의 세계/번역작품

전략 3.0-필립 코틀러/방영호 옮김



책 소개

필립 코틀러의 40년 마케팅 노하우를 한 권으로 읽는다! 『전략 3.0』은 우리 시대 최고의 비즈니스 구루 필립 코틀러의 저서 50여 권에서 경영과 마케팅 전략의 핵심만을 압축해 담은 책이다. 저자는 불확실성이 지배하는 시장에서 어떤 상황에서나 적용 가능한 최적의 전략은 사실상 없다고 말하며, 시장의 변화에 대응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전략적 도구와 프로세스를 제시한다. 전략의 정의에서부터 전략 경영의 실제까지 아우르며 핵심 비즈니스 생존 전략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전략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이를 통해 기회와 위험이 공존하는 이 시대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저자소개

저자 : 필립 코틀러 저자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는 노스웨스턴 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케팅의 대가이자 세계적인 경영사상가다. 2001년 <파이낸셜타임스>가 선정한 비즈니스 구루에 잭 웰치, 피터 드러커, 빌 게이츠에 이어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2003년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거장 50’에 선정되었다. 시카고 대학과 MIT에서 각각 경제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박사 과정 이후에도 하버드 대학에서 수학을 공부하고 시카고 대학에서 행동과학을 연구했다.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12개나 받았으며 <하버드비즈니스리뷰>를 비롯한 주요 저널에 100편이 넘는 논문을 기고했다. IBM, GE, AT&T,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글로벌 기업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마케팅, 전략, 혁신, 유통 등 다양한 영역의 연구에 매진해왔다. 그가 서른여섯 살에 펴낸 《마케팅 관리론》은 모두 13차례 개정판이 나오며 지금도 많은 대학에서 경영학 교과서로 쓰인다. 대표적인 저서로 《마케팅 원리》《마케팅 A to Z》《마켓 3.0》《카오틱스》《미래형 마케팅》 등이 있다. 《필립 코틀러 전략 3.0》은 40년 이상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저서만 50권에 이르는 그의 경영 철학을 한 권으로 압축해 위기가 일상화된 시대, 혼돈에 대응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저자 : 롤란트 베르거 저자 롤란트 베르거(Roland Berger)는 전세계 25개국에 36개 사무소를 둔 독일의 저명한 컨설팅 기업 롤란트베르거의 명예회장이다. 2000년 이후 브란덴부르크 기술대학 경영학과에서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롤란트베르거재단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으며 피아트그룹, 텔레콤이탈리아 등 유럽 기업은 물론 도이체방크, 밀러벅파이어, 블랙스톤그룹 등 글로벌 기업에서 감사위원과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자 : 닐스 비코프 저자 닐스 비코프(Nils Bickhoff)는 함부르크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5년부터 롤란트베르거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해외 의뢰인들에게 전략, 조직, 브랜딩, 재무 등의 주제로 컨설팅을 해왔다. 2005년에 개인 회사를 설립해 최고경영자들에게 전략 경영의 비법을 전수하고 있다. 현재 유럽원격교육대학에서 경영학과 교수로 지내며 저술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역자 : 방영호 역자 방영호는 아주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 국제학부에서 유럽지역학을 공부했다. 대학 졸업 후 여러 기업에서 마케팅 기획 및 상품 개발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현재 경제경영 및 인문교양 분야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필립 코틀러 카오틱스》《필립 코틀러 퍼스널 마케팅》《왜 똑똑한 사람이 멍청한 짓을 할까》등이 있다. 감수 : 박기안 감수 박기안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쾰른 대학과 브레멘 대학에서 각각 경영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경희대학교에서 국제경영학과 마케팅 과목을 강의해왔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장, 한독경상학회 회장, 한국국제경영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 《시장조사 분석입문》《국제마케팅론》《세계화의 경영혁신》《마케팅론》(공저) 등이 있다. 국제경영과 국제마케팅 등을 주제로 국내외 주요 저널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감수 : 임준영
감수 임준영은 경영학 박사이자 네센(NESEN)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경희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워싱턴 대학과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시간 주립대학, 경희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마케팅, 국제경영 과목을 강의하며 다수의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워싱턴 대학 비즈니스스쿨에서 객원교수를 지내기도 했다. 《조사방법론》《스포츠 마케팅》《서비스 잘하는 방법》 등의 저서와 역서가 있으며, 고객만족 경영과 국제마케팅 전략 등을 주제로 국내외 주요 저널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목차

시작하며

1장 전략의 본질
위기의 시대, 전략의 정의를 다시 묻다
우리의 전략은 무엇인가
전략 실행에 이르는 길
규칙을 파괴해야 살아남는다

2장 전략적 사고를 위한 도구
시장, 경쟁자, 조직에 대한 큰 그림
어떤 업종에서 경쟁할 것인가
어떻게 경쟁우위를 확보할 것인가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적 의사결정

3장 전략 경영의 실제
성장 전략
비즈니스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전략적 브랜드 관리
전략 게임

마치며
감수의 글